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테마/체험 > 계절별
인쇄

계절별

새로운 삶의 가치를 향유하는 울산동구 관광
가슴이 따뜻한 사람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곳 울산으로 오십시오.

대왕암 벚꽃길

대왕암 벚꽃길
대왕암공원동구 일산동 907번지 일원 19ha로 대왕암, 용굴, 탕건암 등 기암괴석과 100년이 넘는 아름드리 15,000그루의 해송으로 어우러져 행락객을 유혹하고 있다. 동구지역 주민들이 가장 잘 가는 곳 중 하나가 대왕암공원일 것이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하고, 기암괴석이 천혜의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앞으로는 탁트인 바다가 보이고 있고 전설이 담긴 용굴과 대왕바위, 울기등대, 고래턱뼈 등의 명소와 멋진 일출광경이 있어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100년 이상된 소나무 15,000여그루가 빽빽히 들어서 있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시민들의 좋은 휴식처가 되고있다

주전 벚꽃길

주전 벚꽃길
울산에서 가장 운치 있는 모양새를 보여주는 벚꽃명소는 남목에서 주전으로 넘어가는 벚꽃길이 단연 으뜸이다. 구불구불 S자로 넘어가는 길 옆으로 화사하게 핀 벚꽃동굴을 통과하다보면, 여기가 땅인지, 구름위인지 착각을 할 정도이다.

슬도

슬도
자그마한 구멍으로 섬 전체가 뒤덮여 일명 곰보섬 이라 불리는 슬도는 파도가 바위에 부디칠때 나는 소리가 거문고 연주처럼 들린다고 해서 붙여진 것으로 그 모양이 시루를 엎어 놓은 것 같다 하여 시루섬 이라 불리던 것을 비슷한 한자를 따와 슬도가됐다는 설도 있다. 1950년대 말에 세워진 무인등대가 슬도를 지키고 있으며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어 낚시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10년 MBC 드라마 '욕망의 불꽃' 및 2012년 '메이퀸'이 이곳에서 촬영되어 지금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울산테마식물수목원

울산테마식물수목원
2004년 8월에 개장하여 허브길, 조각공원, 한반도 테마정원 등 20개 테마 1,500여종의 다양한 수목을 갖춘 친환경적인 테마식물원으로 특히, 20년동안 가꾸고 손질한 다양한 수목과 자생 식물을 식재하여 자연학습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가까운 주변관광지

현재의 콘텐츠에 대한 콘텐츠 업무 담당자가 지정 되어 있지 않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