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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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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인천공항철도 매각·강제전보로 철도안전 위협" > 철도노조·KTX범대위, 민영화 저지 위해 국민행동 나서 > > >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추진하고 있는 인천공항철도 민간매각과 조합원 징계, 역무원·열차승무원 간 순환전보가 열차안전을 위협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 철도노조와 KTX 민영화 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는 17일 오후 서울역광장에서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열차안전을 위협하는 인천공항철도 재민영화 추진과 강제전출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 > 최근 국토교통부는 인천공항철도를 매각하면서 사업재구조화를 통해 현재 8% 수준의 수익률을 4% 수준으로 변경하고, 보조금 지급방식을 최소수익보장 방식에서 표준운영비 방식으로 전환해 정부 보조금 지출을 절반 정도로 낮춘다는 계획을 밝혔다. > > 노조와 KTX 범대위는 "국민여론을 호도하기 위한 비현실적 거짓말"이라고 반박했다. 이들은 "지난해 수서발 KTX 분할 과정에서 드러난 것처럼 당초 연기금 등 공적자금의 경우도 수익률을 7% 수준으로 보장해야 참여할 수 있다는 게 확인됐다"며 "이윤을 추구하는 민간자본이 수익이 없는 표준운영비 방식으로 참여할 경우 각종 할인제도를 폐지하고 요금인상과 비용절감을 위해 안전에 대한 최소한의 투자마저 회피할 것"이라고 우려했다. > > 이들은 코레일이 최근 1인승무 반대와 차량검수업무 이관 반대투쟁 등 안전조치를 요구하는 투쟁을 이유로 195명의 조합원들을 중징계하겠다고 나선 것에 대해서도 "최소한의 안전조치를 요구한 철도노동자들에 대한 탄압은 이윤에 눈이 멀어 과적 위험을 묵살한 세월호 청해진해운 경영진과 다를 바 없다"고 비판했다. > > 노조는 이달 23일로 예정된 역무원·열차승무원 간 순환전보도 사고 위험을 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 노조는 "열차승무원이 안전업무를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근무의 연속성과 숙련이 필요하다"며 "평균 나이가 50대에 가까운 숙련된 안전 전문인력인 열차승무원과 역무팀장이 강제로 순환전보돼 하루아침에 생소한 업무에 투입된다면 그 결과는 득보다 실이 더 클 것"이라고 주장했다. > > 노조와 KTX 범대위는 인천공항철도 매각 저지를 위한 범국민 행동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18일에는 서울역광장에서 '전국열차승무지부 조합원 총력 결의대회'를 개최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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