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장과의대화  보기

동구국민체육센터 기존반 폐강 및 신규반 개설 관련 민원제기

  • 작성자 수영회원
  • 조회수 269
  • 작성일 2024-03-28
  • 접수상황 처리완료
안녕하세요. 표제와 관련하여 민원이 있어 글을 씁니다.
먼저 03월 19일 간담회 후 동구국민체육센터 안내데스크의 친절함과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주신데 감사를 드립니다.

간담회 이후 일주일 만에 이해가 가지 않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현재 유지 되고 있는 기존 수영반을 폐강하고 신규반을 개설 한다는 얘기였습니다.
동구국민체육센터 뿐만 아니라 전국 어느 수영장에서 기존 수영반을 없애고 신규반을 개설하는 곳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신규반을 개설하는 것과 기존 수영반을 없애는 것이 무슨 상관 관계가 있는지요.

기존 수영반을 폐강한다는 것은 정원수가 부족하여 인원미달로 어쩔수 없이 진행되는 상황은 봤지만
굳이 잘 운영 되고 있는 반들을 없애면서 신규반을 개설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현재 수영을 하고 있는 회원들은 어떻게 하라고 하시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아침에 눈 뜨면 직장이라 생각하고 수영장에 출근하고,
저녁에 퇴근 후 건강을 생각하여 수영장으로 오는 회원들을 생각 하신다면
이런 결정이 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혹여나 동구 주민들이 기초반을 만들어달라는 민원이 있다면 신규반을 추가로 개설 하는 방안을 검토 해야지
기존 수영반을 없애는 방법을 선택 하시다니요 ?

동구에 유일하게 운영 되고 있는 동구국민체육센터에 기존 수영반을 없애고 신규반을 개설 할 게 아니라
동구국민체육센터에 왜 신규반을 개설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근본적으로 생각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계시는 강사님들의 실력이 출중하고 코칭 능력이 뛰어나니 회원들이 결석을 하지 않고 열심히 수영을 해
인원미달이 생기지 않아 신규반을 개설하지 못한다는것이지요.

또한 기존 회원들이 신규 회원들 보다 먼저 강좌 신청을 하게 된다면 기존 수영반을 폐강 하고 신규반을 만드는 것에 대해
생각을 해볼순 있지만 동구국민체육센터는 기존 및 신규 회원의 구분을 두지 않고 모두 신규 회원을 자격으로써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동구공공시설예약 홈페이지에서 강좌 신청을 합니다.
그러니 기존 수영반을 폐강한다는 것은 불필요한 일이지요.

복지시설은 주민들을 위해 운영하는것이라 생각합니다.
허나 지금과 같은 문제는 전혀 주민들을 위한 일이 아니라 생각 됩니다.

문화체육과 담당자님께도 여쭤보고싶습니다.
수영장 프로그램 관련 내용을 잘 알고 계신가요 ?
수영장을 지속적으로 다녀보신적이 있으신가요 ?
만약 잘 알고 계신다면 이러한 선택은 하시지 못할 것입니다.

동구체육회 관계자님, 동구국민체육센터 관계자님께도 여쭤보고싶습니다.
문화체육과에서 이러한 지시가 있었다고 해도 수영장에 대해 잘 알고 계시는 관련 업종 담당자 분들은 이를 거부 하셨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
정말 이런 지시사항이 옳다고 생각 하신건가요 ?

상기의 내용 부디 잘 파악 하시어 주민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답변

  • 담당자명문화체육과
  • 처리일자2024-04-22
❍ 안녕하십니까? 국민체육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 먼저 수영장 신규반 개설 문제로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 현재 동구는 한마음회관 수영장이 문을 닫으면서 주민들이 수영을 배울 수 있는 곳이 국민체육센터 1개소 뿐인 상황이나 국민체육센터가 숙련자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있어 수영을 배우고자 하는 모든 주민에게 강습 기회를
주기 위해 변경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 우리 구에서는 동구체육회와 센터 이용자,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더 나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그 밖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동구청 문화체육과(☎209-3337)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김옥주 (자치행정과) ☎ 052-209-3181 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23-01-13
## 파일위치(local에서만 표시) : /WEB-INF/jsp/cop/bbs/skin/mayor/cvst/View.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