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시설

현대예술관

고품격 공연장과 미술, 영화, 스포츠 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센터

현대예술관1

활기찬 지역문화를 창조하기위해 현대중공업이 건립한 현대시설의 문화 예술관, 스포츠 공간을 자랑하는 동구의 자랑이다.

  • 주소 : 울산광역시 동구 명덕로 10 (서부동, 현대예술관)
  • 전화번호 : 052)235-2100
  • 현대예술관2
  • 현대예술관3

소개

현대예술관은 1998년에 고품격 공연장과 미술관, 레저와 스포츠시설을 갖춘 복합문화센터로 문을 열었다. 개관한 해에 <한국건축문화대상>을 받았고, 현대중공업의 지원에 따라 10년 동안 꾸준한 메세나 사업으로 2007년에는 <한국메세나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대예술관은 지하 3층, 지상 4층, 연면적 1만평에 스포츠동, 공연동, 업무동 등 3개동 으로 되어 있고, 주요시설로는 962석의 대공연장과 212석 규모의 소공연장, 2개의 시네마관, 미술관이 있다. 스포츠시설로는 볼링장, 인공암벽, 라켓볼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배드민턴, 탁구, 농구, 배구 등 실내스포츠 종목에서 다양한 회원층을 확보하고 있고, 그밖에 다목적 로비와 중식당 '예원', 커피전문점 '아마데우스', 지하 스넥코너 등 부대시설이 있다.

대공연장은 962석에 쾌적한 관람여건을 가지고 있고, 어쿠스틱(잔향)이 좋아 정통 클래식에서부터 뮤지컬, 오페라, 연극, 퓨전뮤직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연주자들로부터 '다시 서보고 싶은 무대'로 인정받고 있다. 연간 40여 개 작품을 꾸준히 유치해 60~65회 정도 공연하고 있으며 연간 4만5천~5만여 명의 관객들이 관람객으로 다녀갔다. 주요 공연으로는 요요마, 미샤 마이스키, 사라장, 홍혜경, 조수미, 신영옥, 서혜경, 백건우, 정명화 씨가 다녀갔고, 모스크바 필, 뉴저지 필이 공연을 했으며,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가면무도회', 뮤지컬 '명성황후',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맨 오브 라만차', '시카고' 등 대형물을 선보였다. 티켓가는 서울의 예술의 전당이나 세종문화회관, LG아트센터와 같은 수준으로 관람료는 서울의 6~70% 수준으로 책정하고, 최저 입장료를 1만원으로 맞추고 있다. 소공연장은 2008년 현대예술관 개관 10주년에 맞춰 문을 열었다. 대학로 소극장용 작품을 주로 유치해서 짧게는 2주에서 한 달 간 장기공연을 하고 있으며, 평균 객석 점유율이 75% 에 이른다.

개관 때부터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과 세계적 미술품을 연중 전시하고 있는 미술관은 전국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2007년 리모델링으로 새단장 하였으며 2007년도에 이탈리아 율란다 가문(메디치 가문의 방계)이 소장하고 있는 작품을 유치해 '이탈리아 판화 400년 전' (7주간)에서 유료관객 2만 7천명을 기록, 지방에서 한 전시로는 최다 관객을 기록하고, '유럽회화특별전''세계미술 거장전'같은 유럽의 미술관 소장품전을 연 1~2회 정도 선보이고 있고, 2008년 울산에서 처음으로'아트페어'를 선사, 2010년에는 지방 최초로 '내셔널 지오 그래픽전'을 여는 등 다양한 진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 현대예술관은 '현장콘서트', '찾아가는 음악회', '퓨전국악공연','금요 로비음악회'등 다양한 메세나 활동(문화예술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민과 소통하고 있다. 또, '울산남성합창단', '동구여성합창단', '현대소년소녀합창단', '현대청소년교향악단' 등 지역의 4개 아마추어 음악단체를 지원하고 있고, 2007년 울산대학교와 공동으로 'USP 챔버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기도 했다.

층별안내

현대예술관 층별안내 4층, 3층, 2층, 1층, 지하 1층, 지하 2~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층 라켓볼장(A동), 공연장(B동)
3층 하모니홀(A동)
2층 유아놀이실(A동), 체육관(A동), 대공연장(B동)
1층 인공암벽(A동), 볼링장(A동), 로비(B동), 미술관(B동), 카페 아마데우스(B동)
지하 1층 소공연장(A동), 시네마 1,2관(A동), 중식당 예원(B동), 주차장(B동), 탁구장(C동)
지하 2~3층 주차장(A,B,C동)

출처 : 현대예술관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