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

예산편성에 바란다  보기

찬물락사거리에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해주세요

  • 작성자 사정환
  • 조회수 155
  • 작성일 2021-01-20
찬물락사거리에서 일산초등학교 앞으로 이어지는 대송로는 염포산 터널로 연결되어 평소에도 오가는 차량이 많습니다.
퇴근시간대에는 방어진순환도로 남목방향에서 좌회전하는 차량이 많아 좌회전 차선을 한참 벗어나 차량들이 줄지어섭니다.
그리고 대송로로 차량들이 합류한 후 불법주차된 차량과 도로변에 방치된 오토바이 때문에 정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좌회전을 진행중인 차량들이 계속 뒤따라와 꼬리를 무는 상황을 만들고 이후 현대중공업 일산문의 직좌신호가 켜져 수 많은 차량과 엮이며 교통혼란을 빚어내고있습니다.

도로변 곳곳에 불법주차 차량과 일부 오토바이 매장의 상품들이 도로변에 전시되어있어 교통혼란을 매우 가중시키고있습니다.
대송로 일부는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고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법주차가 끊이지않아 교통혼란뿐 아니라 운전자의 시야를 가려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고있습니다.
그러나 동구청의 불법주정차 교통단속인력으로는 혼잡시간대 불법주정차 단속이 어려운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 일대에 불법주정차 단속 CCTV를 설치해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불법주차로 인한 안전사각지대를 없애 사고의 위험을 줄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도와 차도를 무단점유중인 일부 오토바이 매장의 오토바이들 또한 계도를 통해 정리해 사람과 차량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으면합니다.

관리자 답변

  • 담당자명한상구/김기남
  • 처리일자2021-04-23
안녕하십니까
먼저 동구의 예산 운영에 관심 가져 주신 데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대송로 무단점유 오토바이 조치와 찬물락사거리 주정차위반 단속 CCTV 설치 요청과 관련하여,

<대송로 무단점유 오토바이 조치 요청 건>
○ 교통혼란 방지를 위해 오토바이 매장의 인도상 오토바이 적치행위를 집중단속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찬물락사거리 주정차위반 단속 CCTV 설치 요청 건>
○ 찬물락사거리에서 대송로 방향 도로 인근지역에는 일산복개천공영주차장이 완공되어 주차난이 일부 해소되었으나, 일부 주민의 불법 주정차로 인해 불법 주정차가 근절되지 않는 실정입니다.
○ 해당지역의 불법 주정차 상황을 파악 결과, 불법 주정차 차량 평균 3대, 단속차량 평균 1대 외에는 5분 이내에 차량을 이동하여, 5분이내 정차 차량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동구에는 총 21대의 CCTV가 설치되어 있으며, CCTV 설치 필요지역 중 민원다발지역, 교통사고 유발지역 등 우선 필요지역을 정하여 시비보조를 받아 신규설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도 우선 필요지역 설치 후 향후 민원요청 및 교통흐름 변화에 따라 설치여부를 검토하도록 하겠으며, CCTV가 설치 되기 전까지 출퇴근시간대에 단속을 지속·강화하여 차량통행에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따라서 해당 구역에의 주정차위반 CCTV 설치사업은 장기과제로 관리하겠습니다.

참고로 주민생활밀착형 예산편성을 위한 2021년 주민제안사업 예산반영 결과는 구 홈페이지(동구소개-동구살림-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제 추진사항)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동구청 건설과(209-3634), 교통행정과(209-3712)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이우정 (기획예산실) ☎ 052-209-3044 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24-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