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1회 방문처리제

민원1회 방문처리제란?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 구청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확인이나 관계 부서와의 협조 등에 따른 모든 절차를 담당공무원이 직접 행하도록 하여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다시 구청을 방문하지 아니하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처리절차

민원인이 민원1회 방문상담창구에서 충분한 안내와 상담으로 민원구비 서류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처리주무 부서를 지정하고 민원서류를 송부하면 해당 부서에서는 법정기간 내 처리하여 그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함.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최동건 (민원지적과) ☎ 052-209-3813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