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기

동구청년센터 ‘로컬 메이커 랩’ 전시 품평회 개최

  • 작성자 경제정책과
  • 조회수 11
  • 작성일 2025-08-20
  • 전화번호 2093485

◈ 울산 동구는 8월 21일 오후 2시 동구 청년센터에서 2025년 청년 프리랜서 창작지원 프로젝트 ‘로컬 메이커 랩’을 통해 제작된 청년 창작자 10명의 동구 굿즈 상품 전시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시 품평회에는 김종훈 동구청장을 비롯하여 참여 작가 10명, 동구 청년센터와 동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청년 프리랜서 창작지원 프로젝트 ‘로컬 메이커 랩’은 지난 7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창작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프리랜서 창작자들을 발굴해 추진된 것으로, 동구 지역의 상징을 담은 지역 콘텐츠 상품과 굿즈 개발 교육, 컨설팅을 통해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고 상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날 전시 품평회를 열었다.

‘로컬 메이커 랩’ 상품 개발 교육 및 컨설팅 과정을 통해 ‘동구 행정동 아크릴 열쇠고리’, ‘나전칠기 액막이 용가자미’, ‘동구 비치 타월’, ‘동구 바다 비누’ 등 지역의 상징을 담은 청년 작가들의 다양한 굿즈가 제작되어 이날 소개됐다.

이번 ‘로컬 메이커 랩’ 상품 개발 교육 및 컨설팅을 담당한 ‘크래프트요즘’(서승연, 김소영 공동 대표)은 “최근 추세는 굿즈를 사기 위해 일부러 지역이나 축제를 방문하기도 한다”라며, “애니메이션 ‘케데헌’ 열풍을 통해 국립중앙박물관이 활력을 얻은 것처럼, 청년 작가들이 동구만의 특색 있는 굿즈를 개발하도록 지원해 동구를 더 찾아오고 싶은 매력 있는 관광도시로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청년 작가들이 동구의 아름다운 명소와 상징물을 잘 연구해 동구를 찾는 이들이 지역을 기억할 수 있는 다양한 굿즈를 만들어 감사하다”라며, “청년 작가들의 작품활동이 지역 상품 개발과 판매로 연결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컬 메이커 랩’ 참여 작가들의 시제품은 8월 29일까지 동구 청년센터 마을 기록관에 전시될 예정이다.

저세한 사항은 동구 청년센터 (☎052-209-3485)로 문의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1유형 출처표시 울산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동구청년센터 ‘로컬 메이커 랩’ 전시 품평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부서는 기획예산실 (☎ 052-209-3048) 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16-0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