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기

동구, '청소년 1일 기자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 작성자 미디어홍보계
  • 조회수 46
  • 작성일 2024-07-09

◈ 울산 동구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청소년 일일 기자 진로체험이 7월 9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마련됐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동구 청운중학교 학생 13명이 참석했으며, 기자 체험 및 방송체험을 통해 직접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뉴스 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 기상 캐스터 체험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울산신문 조재훈 편집국장이 취재 및 기사 작성법을 교육했으며, 김윤아·김하나 강사가 뉴스 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 리포터, 기상캐스터 체험 교육을 했다.

동구는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및 울산신문과 협약해 5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1일 기자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11일 첫 번째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로 마련된 것이다.

동구 관계자는 “동구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적성 발굴 및 진로 찾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2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울산광역시 동구청이(가) 창작한 동구, '청소년 1일 기자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부서는 기획예산실 (☎ 052-209-3048) 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 2016-07-27